무엇이든 요점정리/일본어

일본어 '오카네 쿠다사이' 의 뜻/おかね ください。

하루팡 2023. 10. 31.

 아이즈원 시절의 예나와 나코의 영상을 보았는데요. (저는 위즈원이었거든요. 그래서 요즘도 자주 봅니다.)  예나가 나코를 무릎에 앉히고 " 돈 내세요"라고 말하며 입을 아 ~ 벌렸습니다.  그러자 나코는 "돈 내세요"가 뭐예요?라고 했습니다. 일본인인 나코는 '돈 내세요'가 무슨 말인지 몰랐거든요. 예나는 "오카네 쿠다사이~"라고 일본어로 친절하게 말해줬어요. 나코는 손에 들고 있던 젤리 통에서 젤리를 하나 꺼내어 예나의 입에 쏙 넣어 주었습니다.  그러자 예나는  갑자기 이렇게 소리를 내며 시동을 걸었습니다.   " 부아~~ 아아앙 ". 무릎을 좌우로 움직이며  나코에게 자동차를 태워 주었어요. 갑자기 멈추더니 또 , "오카네 쿠다사이 ~ "라고 했습니다.  젤리를 달라는 거죠.  '오카네 쿠다사이'가 왜 '돈 내세요'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오카네 쿠다사이


 
‘오카네 쿠다사이(おかね ください)' 는 '돈 주세요 '입니다.
’오카네(おかね)'가 '돈'이나 '금전'을 뜻하고요.
‘쿠다사이(ください)'는 쿠레(くれ :줘라, 줘)'의 존경어, 즉 공손한 표현입니다. 
오카네 쿠레(おかね くれ:돈 줘) , 오카네 쿠다사이( おかね ください:돈 주세요).입니다. 

 
정리하자면 
*오카네(おかね) : 돈, 금전
*쿠다사이(ください) : 주세요,... 해 주세요. (쿠레(くれ:줘라, 줘 )'의 존경어) 
→ 오카네 쿠다사이(おかね ください : 돈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