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것 요점정리/일본어

일본어 타자 칠 때 헷갈리는 글자/ 와 - わ,は / 오- お,を / 츠 -つ,っ

하루팡 2024. 6. 2.

요즘 일본어에 관심이 많아서 핸드폰에 일본어 키보드도 설치해 놨습니다.  그런데 일본어 타자를 치다 보면 헷갈리는 게 있어요. わ [와] , は [와] /  お [오] を [오]가 발음이 같아서 헷갈리고요.   つ [츠] , 작은 っ [ㄷ/ㅊ]가 모양은 같고 크기가 달라서 자판을 뭘 누르는지 헤매게 되거든요. 혹시 저처럼 일본어 키보드 쓰기 시작했는데 헷갈리는 분 있을까 싶어서 써봅니다.


 
 わたしは[와타시와] . 발음이 [와타시와]인데 앞의 わ와 뒤의 は의 글자가 다르죠.  발음은 같은데요.  

또,  お[오] , を [오]  이것들도 글자는 다른데 발음이 같습니다.

つ [츠] , っ [ㄷ/ㅊ(받침)]  - 이것들은 모양은 같은데 크기가 다릅니다.  

타자를 어떻게 구분하여 쳐야 할까요?

 




*わ [와] - wa
*は [와] - ha
は는 문장에서는[와]로 발음하는데  히라가나 단독으로는 [하]로 발음합니다.  그래서 타자는 알파벳 ha를 치면 됩니다.

 

 


 


*お [오] - O
*を [오] - wo
일본어는 한국인이 구별하기 힘든 미묘한 발음 차이가 있는데요.  아마도 お와 を도 발음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つ [츠] - tu
발음을 알파벳으로 표기하면 [tsu]인데요. 타자는 그냥 tu만 쳐도 됩니다.



*っ - 이 작은つ는 받침으로 받침으로 씁니다. 큰 つ가 발음이 [츠]니까  ㅊ받침을 써도 한글에서는 발음은 다 [ㄷ]으로 나니까요.   ㄷ받침이라고 할게요.
타자는 모음을 제외한 아무키나 연속 두 번누르면 됩니다 .


 

 

일본어 타자도 좀 익숙해지면 폰으로 일본어도 술술 잘 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일본어 키보드 설치해놓고 써보세요. 별로 안어려워요. 

 

 

일본어 작은 글자 타자 치는 방법

요즘 일본어 공부를 하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일본어 타자를 많이 칩니다. 일본어는 영어의 소문자 같은 작은 글자도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 작은 글자 자판을 몰아서 많이 헤매었거든요.  그

harupang.tistory.com

 

필수 암기 일본어 단어 - 매일 크게 읽으세요

제가 요즘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단어들이 있습니다. 필수 암기해야 할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단어들은 잊어버리지를 않아요. 아 너무 신기해요. 계속 입에서 맴돌아

harup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