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즘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단어들이 있습니다. 필수 암기해야 할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단어들은 잊어버리지를 않아요. 아 너무 신기해요. 계속 입에서 맴돌아요. 그래서 매일매일 이 단어들을 크게 읽고 있어요.  집에 혼자 있을 때는 엄청 크게 읽어요. 그러면 기분이 좋아져요. 친구에게도 알려줬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가끔 친구가 저한테 크게 읽어주는데 그러면 기분이 좋다네요.  오늘도 친구를 만났는데 보자마자 큰 소리로 읽어주더라고요. 
자 그럼 어떤 단어들인지 함께 봅시다.



*기적 - 奇跡(きせき)[키세키]
한국말로 ’기적‘이라는 뜻이고요.  [키세키] 라고 읽습니다. 어감 좋죠?! 친구에게 “넌 기적이야”라고 말해주면 좋아할 거예요.

그런데 요즘 일본에서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섞어서 말하는 한본어가 인기 라고 합니다 . 한본어로 말해주면 더 좋아할 거예요.  이렇게요.
“ 넌 키세키야”  

여자 친구에게 말해주세요 . 여자친구는 기적 같은 존재잖아요.  
“넌 나의 키세키 ~ ”

 



아래의 단어들도 참 좋은 단어들인데요.   잘 암기해서 자유롭게 한본어로 응용해 보세요.

*유적 - 遺跡(いせき)[이세키]

*결석 - 欠席(けっせき)[켓세키]

*경치 - 景色(けしき)[케시키]

*질책 - 叱責(しっせき)[싯세키]

*잔디 - 芝(しば)[시바]

*증가 - 増加(ぞうか)[죠우카]

 

 

기적,유적, 결석, 경치 , 질책, 잔디 ,증가 ~  일본어 발음으로 연달아 읽어주면 좋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잔디’와 ‘증가’가 입니다. 그래서 지인들과 대화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죠. 므흐흐

잔디 증가 ~~ 잔디 증가 ~~

 

 

와타시와 켓세키시테 구라시키잇테 시바데 이세키토 케시키오 미타./나는 결석을 하고 쿠라시키

배성재 님과 르세라핌 사쿠라님이 나오는 방송을 봤는데요.  거기서  재미있는 일본어가 나왔어요.  기분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 크게 읽으면 좋더라고요.  크게 따라 읽어보세요

harup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