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가 갑자기 이상해졌습니다. 방문자 수가 반으로 줄었어요. 글 쓸 의욕이 생기지 않네요. 왜 이렇게 된 걸까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음? 그러면.. "요즘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이 문장을 일본어로 써볼까나.. 에혀.. 

 

 最近、何もしたくない。
[사이킨, 나니모시타쿠다사이]

 

일본어 회화 문장 '最近、何もしたくない。(사이킨, 나니모 시타쿠나이)'를 설명하는 학습 노트 이미지. '요즘 아무것도 하기 싫다'는 뜻으로, '最近(요즘)', '何も(아무것도)', 'したくない(하고 싶지 않다)'로 분리 분석되어 있습니다. 특히 'したくない'는 'する(하다)' 동사의 희망형(たい)을 부정형으로 전환하는 문법(く 연결)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일본어 기초 학습 자료입니다. 일상에서 무기력함을 표현할 때 유용한 일본어 문장입니다.
最近、何もしたくない。

 

* 最近(さいきん)[사이킨] : 요즘, 최든

 

* 何も(なにも)[나니모] :
・ 何(なに)[나니] : 무엇
・ も[모] : ~도

 

* したくない[시타쿠나이] : ~하고 싶지 않다
・し[시] : {する[스루] :~하다}의 어간
・ たい[타이] : ~싶다(희망형)
->したい[시타이] : ~하고 싶다
•ない[나이] : ~않다

 

・く[쿠] :
일본어에서  ‘~い‘로 끝나는 형용사나 ’~たい’로 끝나는 희망형은 부정문‘~ない’로 만들 때는 ’い‘를 빼고 ’く‘를 붙인 후 ‘ない’를 붙입니다. 
->したくない[시타쿠나이] : ~하고 싶지 않다

 

最近、何も したくない。
(さいきん、なにも したくない。)
[사이킨、 나니모 시타쿠나이.]
: 요즘,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그냥 이것저것 공부한 거 기록하려고 만든 블로그였는데 , 그래도 방문자 떨어지니 의욕이 떨어지긴 합니다. 그런데 이게 저만 그런 게 아닌가 봅니다.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가 전반적으로 다 이런가 봐요. 뭐가 문제일까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이킨 나니모 시타쿠나이" 

반응형